티스토리 뷰
임신과 출산 과정은 신체적으로 큰 기력소모를 일으키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결코 쉬운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출산 후 산후조리에 각별하게 신경써주시길바랍니다. 열 달 동안 아이를 품으면서 산모 몸에는 호르몬 변화가 찾아오고 이로 인해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됩니다. 신체 곳곳이 약해지고 손상받으면서 산후풍, 산후우울증 등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출산 후에는 체력소모로 인해 전체적인 신체기능이 쇠약해집니다. 산후조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과정입니다. 아이를 낳은 이후에는 건강한 육아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체계적인 산후조리를 통해 몸과 마음을 조금씩 회복해야합니다. 몸을 회복해야하는 중요한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어떤식으로 증상이 깊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러니, 출산 후에는 민락동산후풍 예방을 위해서라도 체계적인 케어를 진행하시길바랍니다.
출산 후에는 몸도 마음도 관리해야합니다. 하지만, 태어난 아이를 육아하기 위해 자신의 건강을 뒤로 미루는 분이 있습니다. 육아 후 본래 있던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걸 느끼게됩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손목, 발목 등이 욱신거리고 찬바람이 든것처럼 시리기도합니다. 건강한 육아를 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을 회복하는게 우선되어야합니다.
이는 나를 위해서이기도하지만 아이를 위함이기도합니다. 출산 후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평생의 건강이 결정됩니다. 변화된 신체적, 심리적 부분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산후보약을 처방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민락동산후풍을 방지하고 체력강화, 자궁기능강화, 관절강화 등등 다방면으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케어하지 않으면 추가적인 문제가 발현될 수 있습니다. 계속 방치하면 만성적인 통증이 몸에 남게 됩니다. 열 달 동안 산모 신체에는 다양한 변화가 찾아옵니다. 호르몬 분비가 변화하면서 심리적인 부분에도 기복이 심해지고 우울감, 무력감 등이 깊어집니다. 이때 산후보약을 통해 관리한다면 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후 본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6개월 정도시간이 소요됩니다.
최소 3개월 정도는 무리하지마시고 충분히 안정을 취하는게 중요합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개인 체질, 증상 등에 맞춰 한약을 처방받아 몸을 회복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앞으로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필요합니다.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찾아오는 대표적인 증상이 민락동산후풍입니다.
산후풍은 출산 후 산모에게 나타나는 관절 통증, 심리적 변화 등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민락동산후풍 증상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개별에 맞춰 면밀하게 살피어 한약처방으로 도움받아야합니다. 산후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빠른 회복을 우선으로해야합니다.
산후 어혈, 오로 등이 남아있지 않아야 신체 기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내 어혈이나 오로가 남아있다면 산후보약을 통해 배출할 수 있습니다. 산후풍 증상이 심한 경우 무력감이 깊어지고 근육이 약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출산으로 인해 소모된 기력을 보충하는게 필요합니다. 이를 보충하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육아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 처방하는 산후보약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심리적 안정, 골반과 관절 강화, 면역력증진 등 도움받아보시길바랍니다. 민락동산후풍의 경우 추운 겨울에 더더욱 힘들어지는 증상입니다.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쐬게 된다면 관절 마디마디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본원을 통해 처방받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시길바랍니다.
또한, 산후보약의 경우 부종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산모의 개인 체질, 출산형태 등에 따라 맞춤 처방을 도와드리고있으니, 다양한 증상을 외면하지마시고 건강회복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케어받아보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